쏘카 카니발 스타렉스 렌트 이사하는 방법 후기 비용

쏘카나 그린카 같은 카셰어링 서비스 어플을 통해 카니발이나 스타렉스 차량을 렌트하여 셀프 이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포장이사를 부르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고 용달차를 부르자니 짐이 적은 경우에 직접 대형차 렌트를 통해 이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톤 트럭을 대여하면 가장 짐을 싣기에도 편리하고 간단하겠지만 용달차는 화물운송업이 등록된 사업자에게만 대여가 가능합니다.

개인이 직접 셀프 이사를 하고 싶다면 스타렉스나 카니발 차량을 렌트하여 저렴하고 손쉽게 소형 이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쏘카 스타렉스 이사 후기

쏘카에서 빌릴 수 있는 가장 큰 차량은 바로 승합차인 ‘그랜드 스타렉스’로 렌트 가능한 장소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대부분 부름 서비스를 통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렉스 일일 대여 요금은 69,000원 이상이며 10분 단위로 대여하는 경우 10분당 1,150원 이상을 지불하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쏘카 어플에서 지급되는 쿠폰을 적용하여 렌트하는 경우가 많으며 6시간 기준 5만원 정도면 렌트가 가능했습니다.

쏘카 예약

물론 Km당 기름값은 별도로 책정되어 이동거리 1Km당 250원을 더 내야하기 때문에 이사를 할 때 이동거리까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쏘카에서는 카니발과 스타렉스 모두 대여할 수 있지만 셀프 이사를 위한 목적으로는 스타렉스의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이사용 렌트로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스타렉스 내부는 모든 좌석을 폴딩하게되면 침대는 최대 슈퍼싱글까지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으며 1인 가구 이사에 가장 적합한 차종에 속합니다.

스타렉스 짐 싣기

용달을 불렀다면 약 30Km 거리에 달하는 이사에만 20만원 이상 지출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쏘카 스타렉스 셀프 이사를 통해 약 8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이삿짐을 옮길 수 있었습니다.

1인 가구이기 때문에 스타렉스만으로 이사가 가능했지만 투룸 이상이거나 2인 가구부터는 사실 용달을 부르는 게 답이라고 생각됩니다.

링크 : 쏘카 어플 바로가기

쏘카 스타렉스 이용지역

쏘카존이 있는 곳에서도 빌릴 수 있는 차종이 한정되어있어 스타렉스 같은 큰 차량을 빌리기 위해서는 차종이 본인 지역에 있어야 대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쏘카 스타렉스 이용지역은 서울과 부산, 대구, 아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리가 먼 경우 ‘부름’ 서비스 스타렉스를 자신의 지역까지 호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름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 따로 발생하게 되며 스타렉스가 없는 지역이라면 대신 쏘렌토나 카니발을 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타렉스 카니발 렌트가 어렵다면?

스타렉스나 카니발 렌트가 어려운 지역에 위치하고 있거나 운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용달 화물 서비스인 ‘센디’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센디는 AI 배차와 거리 계산을 통해 간단하게 거리와 시간, 짐 용량에 따른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1톤 트럭을 대여하면 트럭에 실리기만하면 모두 동일한 비용에 용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침대 크기에 관계 없이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시내 이동 시에는 10만원 내외, 서울 – 부산 기준 30만원에 장거리 용달도 가능하기에 상황에 맞게 셀프 이사에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이사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이사짐싸기 포장하는 방법 5가지 (이삿짐박스 활용)

포장이사 업체 추천 순위 TOP 5 무료 방문견적 서비스